식단조절로 간수치 낮추는 방법 5가지 간수치가 높을때 좋은 음식

만성 간 질환은 끔찍한 질병이며 한국에서 40대 남성 사망 원인 1위입니다. 간 관련 질환이 위험한 이유는 명확한 예후 증상이 없기 때문입니다. 발병 후 오랜 시간 동안 특별한 통증이나 증상이 없습니다. 따라서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간 수준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간수치에 안좋은 알코올

간수치를 낮추려면 담배와 알코올을 피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간수치를 낮추는 음식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수치 낮추는 방법

 

현재 더 일반적으로 알라닌 아미노 효소 트랜스퍼 라제(ALT)로 알려진 SGPT는 에너지 생산에 필수적인 간 효소입니다. 간 외에도 이 효소는 골격근과 심장에도 존재하지만 주로 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간이 손상되면 SGPT가 세포에서 빠져나와 혈액 속으로 침투합니다.

 

 

간수치 정상범위(정상수치)

일반적인 정상 간수치는 혈액 1리터당 7 ~ 56이며, 수치가 높으면 간 문제 또는 간 손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격렬한 운동으로 간수치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간 수준 (SGPT, ALT)이 계속 높아질 때만 적절한 식습관, 생활 습관 개선, 약물 치료 등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조치를 통해 간 수준을 충분히 정상 수준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식단조절로 간수치를 낮추는 방법 (5가지)

 

간수치 낮추는 방법

   

1. 비타민D 섭취량 늘리기

간이 손상되면 SGPT가 혈액으로 방출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가 간 손상을 예방하고 증가된 SGPT 수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권장 비타민D 섭취량을 충족하기 위해 매일 최소 한 가지 유형의 과일과 채소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색 잎채소, 대구 간유, 생선, 강화 곡물 (시리얼), 굴, 캐비어, 두부, 두유, 유제품, 계란, 버섯, 사과 및 오렌지에는 비타민D가 풍부합니다. 꾸준한 비타민D 섭취를 통해 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영양가 있는 식물성 식단 섭취하기

유기농 식품은 독소를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를 형성하여 SGPT가 혈액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즉, 간 건강에 좋습니다. 유기농 음식의 대부분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신선한 유기농 재료로 직접 식사를 요리하시길 바랍니다. 불필요한 처리로 인해 영양소가 손실되는 식품은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단에 다양한 색깔의 음식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다양한 종류 (색상)의 과일과 녹색 잎채소, 브로콜리, 당근, 호박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견과류와 통 곡물, 저지방 유제품 및 저지방 단백질이 더 좋습니다.

 

3. 고지방 음식 피하기

공간 함량이 높을수록 간이 전체적으로 영양분을 흡수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물론 간에 지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10 %를 넘으면 지방간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지방 세포는 간 염증을 유발하고 주변 간 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간이 손상되면 SGPT가 간세포에서 혈액으로 분비되고 간 수준이 상승합니다. 튀긴 음식, 육류 지방, 돼지 고기 및 닭고기 껍질, 코코넛 오일, 버터, 치즈, 가공 식품, 소시지, 베이컨, 정크 푸드 및 탄산음료와 같은 모든 고지방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4. 나트륨 (소금)이 많은 음식 피하기

몸에 너무 많은 염분은 간 부종과 수분 유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간에서 노폐물을 걸러 내기가 더 어려워지고이 상태가 지속되면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SGPT가 혈액으로 분비되고 간 수치가 상승합니다. 소금, 육수, 베이킹 소다, 간장, 샐러드드레싱, 살라미, 베이컨, 김치, 김치 및 가공 식품을 피해야 합니다. 접시에 소금을 넣지 마십시오. 소금은 남용되므로 직접 요리하여 소금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 평균 2300mg (1 티스푼)이면 충분합니다.

 

5. 술, 알코올 섭취 줄이기

알코올은 간에 매우 해롭고 장기간 음주는 간 기능 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알코올이 몸에 들어가면 혈액을 통해 퍼집니다. 우리의 혈액은 신장에 의해 여과됩니다. 이후에는 체내의 노폐물을 간이 걸러내는데 여기에는 알코올의 독소도 포함됩니다. 이런 과정이 반복되게 되면 간에 심각한 손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간이 손상을 더 입으면 입을수록 SGPT가 세포에서 더 많이 나와 혈액을 타고 흐르게 됩니다. 음주는 지방간, 간경변 및 간염과 같은 주요 간 질환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과음으로 인한 질병을 피하려면 자신을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것은 SGPT가 혈액으로 분비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간수치 낮추는 방법

 

간은 광범위한 손상이 발생한 후에만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종종 침묵 기관이라고도 합니다. 정기적인 건강점검과 간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식단)을 통해 간 건강 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