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이제 그만 끝낼까 해 해석과 결말 (개인적인 후기)
- 서평
- 2020. 9. 25.
얼마전부터 넷플릭스 광고를 통해 많이 나오던 신작영화 "이제 그만 끝낼까 해"
9월 4일에 공개된다고 해서 나오자 마자 바로 보았는데 사실 머리가 띵한 영화였습니다. 사실 해석도 어려운 것 같아요. 이렇다할 마침표가 있는 영화가 아닙니다. 이런 모호한 영화를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보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이름이 계속 바뀌는 여자주인공, 여자사람
제이크는 나를 그를 보는 사람으로 보아야 합니다. 그는 볼 필요가 있고 승인을 얻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이 이 모든 삶의 목적인 것처럼.” — 젊은 여자
10대 때 가장 큰 목표 중 하나는 남자 친구를 갖는 것인 여자 주인공. 관심이나 교제를 얻기 위한 것이 아닌 나는 남자 친구를 기쁘게 하고 다른 모든 소녀들과 달라 보이는 것 이상을 원했습니다. Amy Dunne이 “ Gone Girl ”에서 묘사한 것처럼 전형적인 멋진 소녀가 되고 싶었습니다. 나는 각각의 새로운 파트너와 다른 무언가로 나 자신을 형성했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내가되기를 바라는 사람이었습니다. 내 정체성이 다른 사람을 중심으로 형성되기 시작하면서 나는 내 감각을 잃었습니다. 밤새도록 비디오 게임을하고, 축구를 좋아하고, 모든 상황에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정확히 알고, 친구들 한 명 한 명을 사랑하는 소녀로 변신했습니다.
젊은 여성은 이름, 의상 및 경력이 끊임없이 바뀌기 때문에 하나의 고정 된 정체성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녀는 Lucy, Louisa, Lucia 또는 Ames입니다. 그녀의 정체성은 분마다 변하는 소용돌이치는 소용돌이입니다. 청녀처럼 내 관심사, 내 음악 취향, 내 스타일은 내가 좋아하는 소년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가 많았다. 나는 사랑이라고 생각한 이름으로 끊임없이 모습을 바꾸는 빈 캔버스 같은 느낌으로 내가 누구인지를 잃어버렸다. 저와 청녀의 정체성은 안정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심지어 "제이크는 나를 보는 사람으로 볼 필요가 있다"라고 명백하게 말하는데, 이는 환상의 위험성을 요약 한 문장입니다.
이것은 찰리 카우프만의 “I 'm Thinking Of Ending Things” 에서 증폭된 딜레마이지만, 영화에서 더욱 유독한 것은 우리의 내레이터가 외로운 노인의 상상력의 구성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시 버클리가 연기 한 젊은 여성은 한 여성이 아니라 특정 남성이 파트너에게서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또는 발견 한) 특성의 융합입니다. 이 정신적 감옥에 갇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젊은 여성은 자신이 될 수 있는 것에 대한 창조주의 얕은 비전의 오류를 드러내면서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좋은 파트너는 종종 그렇게 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Young Woman은 종종 Jake와 동의하여 그를 달래고 그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그녀의 플라스틱 미소 아래에서 그녀는 또한 관계를 끝내려고 생각하고 있음을 드러냅니다. 영화의 첫 순간부터 그녀의 성격은 혁명과 Jake로부터 자신을 풀고 싶은 욕망에 뿌리를두고 있습니다. 여성들이 왜 그를 떠났는지에 대한 제이크의 내면의 대화로 해석될 수 있지만, 이 영화는 또한 젊은 여성이 이 환상에서 자신의 역할을 자각하고 깨닫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Young Woman 자신의 인식이 크게 바뀌 었음을 알리는 순간은 그녀가 Jake의 가족 농장 지하로 모험을 떠날 때입니다. Jake는 마치 그가 무언가를 숨기는 것처럼 그녀에게 거기로 가지 말라고 말합니다. 그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청녀는 계단을 내려갈 선택을합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세탁기에 있는 관리인의 제복에서 그녀가 그린 것이 아니라 제이크가 그린 그림에 이르기까지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단서를 찾기 시작합니다. 이 지하실에서 그는 그녀가 진정 누구인지를 밝히는 비밀을 숨겼습니다. 그녀의 성격의 측면이 제이크 자신에게서 나왔다는 사실을 깨닫고 그녀의 현실은 불안정 해졌고, 내 이익은 파트너에게서만 나온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지하실에서의 경험은 그들이 냉동 간식을 얻기 위해 Tulsey Town으로 여행 할 때 더욱 복잡해집니다. 청녀가 음식 값을 지불할 때 계산원은 불길한 경고를 속삭이면서 그녀가 제이크와 함께 가지 않고 탈출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제이크 자신의 마음은 그를 반대합니다. 그의 기억은 마치 잠재의식이 그녀를 마음에서 해방시키려는 것처럼 젊은 여성을 구하려고 합니다. 계산원은 내 마음의 뒤에서 잡아당기는 감각으로, 내 관계의 붉은 깃발을 필사적으로 보길 원했습니다. 그녀의 경고의 모호함 속에서 계산원은 무언가 잘못되었고 내가 누구인지를 잃어버렸다는 인식에서 오는 깊은 불안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제 그만 끝낼까 해 해석, 결말
영화의 결말은 제이크의 죽음뿐만 아니라 젊은 여성의 해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녀가 빛 속으로 들어가 사라지 자마자 남자의 가장 어두운 생각이 “오클라호마!”의 댄스 번호와 노래로 진정으로 자리 잡기 시작합니다. 그녀의 정체성 변화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제이크의 이상적인 사람이었고, 자신을 붙일 수 있는 유일한 존재였으며, 그녀가 말했듯이 항상 그를 승인하여 볼 것입니다. 청녀의 든든한 존재감 없이는 제이크는 더 이상 누군가에게 자신의 감정적 고통을 덜어주고 자신의 존재를 확인하는 데 의지 할 수 없습니다. 그는 닻을 잃었습니다. 그는 틈새를 채우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면서 나선형을 시작합니다. 내러티브 구조의 유사성은 사라지고 혼란스러운 의식의 흐름으로 대체됩니다.
제이크의 마음의 미로를 통과하는 젊은 여성의 비선형적인 여정에서 흐릿한 불안의 미로를 여행하는 여자주인공. Kaufman은 오로지 누군가의 환상으로 만 존재하는 복잡성과 혼란을 조사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상에 의존하는 것이 얼마나 실망스러운 삶을 살아가는지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젊은 여성에서 제이크로 관점을 전환하는 과정에서 그녀는 자신을 해방시켰고 제이크는 자신의 정신을 뒤흔들고 재구성해야 합니다. 그는 외로움과 자신의 결점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그것은 궁극적인 이별, 궁극적인 정체성의 회복입니다.
저는 넷플릭스 회원제를 사용하고 있고 본 화면은 직접 촬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