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푸드 EGCg 효능 부작용 복용방법 직접 먹어본 후기

유튜브를 보다가 알게 된 나우푸드 EGCg 제품을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이 후기 역시 내돈내산! SNS 대란 템은 내가 다 사는 듯합니다. ㅋㅋㅋ 요즘 여드름에 효과가 있다는 제품으로 입소문이 장난이 아니길래 구매해서 복용도 해보고 약품? 공부도 검색해봤습니다. 어떤 효과가 있고 먹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또 egcg 부작용은 무엇인지 제가 직접 먹어본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나우푸드 egcg

 

EGCG 효능 & 주성분

원래는 여드름보다 다이어트로 유명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주성분은 '카테킨' 정말 간단하게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EGCg는 녹차추출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리가 가끔 속이 더부륵 하거나 다이어트 차로 녹차를 많이 선택하잖아요? 원래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 (epigallocatechin gallate: EGCG)의 약자로 이지씨쥐! 라고 부르는 거래요.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의 종류는 EC, EGC, ECG, EGCG 등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 EGCG가 65% 이상이라고 합니다. 제일 잘 알려진 효능은 활성산소 제거를 해준다는 것! (그럼 여기서 활성산소란? 동식물 체내 세포들의 대사과정에서 생성될 분만 아니라 오존, 산화질소 등 외부의 환경오염에 의해서도 생성되는 산소화홥물: 나도 어려우니까 작게 써본다...☆)

나우푸드 egcg

 

EGCG 부작용

그리고 부작용을 안 알아볼 수 없겠죠. 먹으면 엄청 좋기만할 것만 같은 녹차추출물이지만 이게 또 과유불급이라고... 합니다. 2017년 식약처에서 섭취자의 상태와 섭취량에 따라서 간독성 유발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그래서 원래 1일 권장섭취량이 300mg~1,000mg 정도였는데 300mg 이하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무리 도움 되는 약이라고 해도... 많이 먹으면 안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직접 겪은 부작용은 하루에 1개 이상 복용했을때 소화불량 및 소화장애가 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약 때문이라고 생각 안 했는데 생활 패턴 중 바뀐 부분이 나우푸드 EGCg를 먹은 것 밖에 없었더라고요. 중단하니 소화불량인 부분이 좀 나아졌습니다. 또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니 생각보다 카페인의 함량이 많다 보니 카페인의 부작용으로 불면증, 초조함 등이 일어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저도 커피를 잘 안 먹긴 하는데 잠이 안 오고 이런 건 없었습니다. 아마도 사람마다 다른 케바케인가 봅니다.

반응형

그래서 직접 느낀 EGCg의 부작용은 소화장애 아니면, 불면증이었습니다. 건강하자고 먹는 제품.. 뭐 여드름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좋은 보조제품이겠지만 역시나 과다섭취를 하면 안 좋을 수 있으니 섭취량은 꼭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구매처

여러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저는 그냥 배송비도 괜찮은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나우푸드 EGCg 들어가서 보면 180개입짜리보다 90개입짜리가 가성비가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200mg 들어있는데 1알당 90원 정도인가 봅니다. 타 보조식품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걸로 판단했습니다. 

 

EGCG 복용방법

복용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절대로 빈속에 먹지 마세요. 저는 식후에 먹었습니다. 점심 식후.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 권장량을 초과해서 복용하지 마세요. 위장장애가 심해질 수 있으니까요. 함량은 그린티추출물이 400mg이 들어가 있는데 egcg는 50%인 200mg 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나우푸드 egcg
알약형태로 되어 있는 나우푸드 egcg

 

EGCg 여드름 효과?

그럼 자연스럽게 질문이 나오죠? 그래서 과연 EGCG가 여드름엔 효과가 있을까요? 나우푸드 EGCg의 성분 조사표 같은 걸 인터넷으로 확인해보니 피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피지 분비 조절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담겨있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작용 피부에 엄청 좋다고 하는 데 이 성분도 도움이 되고, 항균 작용도 하기 때문에 여드름 균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빠-방하게 있다는 것! -> 결론 그래서?

다이어트나 여드름을 개선하고자 EGCg를 선택하신다면 일단 둘 다 효과를 입증하는 제품이 맞긴 맞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드름 때문에 복용했지만 위장장애가 너무 심해 중간에 중단했습니다. 한 달 이상은 복용해야 한다고 하는데 끝까지 못 먹었습니다. 한 2주 정도 EGCG 복용을 했습니다. 피지가 줄어들긴 하나 이걸 먹고 개과천선할 정도의 그런 효과는 절대 없습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알약으로 되어있어서 섭취하기에는 불편함 없었습니다. 가끔 제 글이 가독성이 없긴 하지만 일기처럼 느낀 점을 쓰기 때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내돈내산이기때문에 궁금하신 것 솔직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글, 사진 모두 ⓒ 2021 햄린이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